인테리어스 INTERIORS 2016.11

인테리어스 INTERIORS 2016.11

인테리어스 INTERIORS 2016.11

디자인투플라이가 인테리어스에 소개되었습니다.
컬러인커피 아중점 프로젝트가 소개되었습니다.

* 아래 사진은 컬러인커피에서 허가를 받아서 개시한 게시물입니다.
* 컬러인커피 아중점의 디자인 저작권은 컬러인커피와 디자인투플라이에게 있습니다.

컬러인커피 아중점은 전북을 기반으로 한 컬러이커피 브랜드의 지점입니다. 컬러인커피는 전주지역에 바리스타라는 개념이 생소한 2003년부터 시작된 브랜드입니다. 커피에 대한 자부심과 열정으로 대형 프렌차이즈들 사이에서 버틴 전주의 토종 브랜드 입니다.

이러한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 브랜드에 좋은 공간디자인이 만들어진다면 브랜드의 가치가 올라갈 수 있다는 생각에서 시작된 프로젝트입니다. 카페에 대한 클라이언트의 마인드에 저희 디자인 투플라이가 제안하고자 하는 디자인을 조율하여 공간을 디자인하였습니다.

컬러인커피는 ‘커피에 색을 입히다’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디자인 과정 초반에는 화려한 색상이 들어간 공간을 생각했으나 커피에 색이 입혀지려면 그 배경은 색이 없는 공간이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무채색의 공간 ‘grey’라는 컨셉트로 디자인하였습니다.

전체의 건물 매스에서 출입구 부분의 매스를 덜어내어 입구 부분을 강조하였습니다. 바리스타의 전문성을 강조하기 위한 오픈 형태의 커피바를 중앙에 배치하고 좌우에 좌석 공간이 있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좌석 타입을 만들어 단체와 개인이 왔을 때 불편함 없이 얹을 수 있도록 계획하였습니다. 공장형 공간의 느낌을 주기 위해 골조는 그대로 노출하고 창문의 X자 구조물을 설치하였습니다. 무채색의 공간에서 자칫 차가워질 수 있는 느낌은 식물액자와 식물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커버하였습니다. – 발췌 인테리어스


인테리어스 INTERIORS 2016.11

인테리어스 INTERIORS 2016.11